본문 바로가기
코딩테스트/[Delivery Hero Korea] Rookie Hero 4기

[Delivery Hero Korea] Rookie Hero 4기 코딩테스트 후기(요기요)

by 옹구스투스 2021. 6. 21.
반응형

https://boards.greenhouse.io/deliveryherokoreatech?gh_src=af60f52a2 

 

Delivery Tech Hero

"글로벌 푸드테크 로켓에 올라타세요!" 배달 주문 한 번 하려면 전단지를 찾아 헤메거나, 문 앞에 서서 결제를 기다려야했던 수고로움. 우리는 푸드테크를 통해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시간,

boards.greenhouse.io

6.20일(일요일) 17시부터 19시까지 요기요 신입 백엔드 개발자를 뽑는 Rookie Hero 4기 온라인 코테에 참여했다.

 

시험 안내

문제는 총 4문제로, 3개는 알고리즘 문제, 1개는 포트폴리오를 업로드하는 문제였다.

시험은 2시간 동안 진행됐고, Codility란 사이트에서 진행되었으며, 지문은 모두 영어였다.

시험 언어는 java, python 두 가지만 가능했는데 나는 java를 선택하였다.

 

시험 문제

저작권 문제로 문제 내용 대신 문제 해결 방법만 적겠다.

 

1.문자열(solve)

주어진 문자열에 대해 검색, 제거 분리하여 기준에 따라 특정한 문자열을 만드는 문제였다.

 

2.문자열(X)

주어진 문자열에 대해 비교, 검색, 분리하여 조건에 맞는 특정 문자열들의 갯수를 찾는 문제였다.

 

3.해쉬(solve)

주어진 배열에서 HashMap을 이용해 중복을 제거하는 문제였다.

 

후기

지문이 모두 영어였고, 내가 코테용으로 사용하는 주력 코테 언어는 c++이었기에,

자신감이 없었지만 문제를 풀다 보니, 생각보다 할 만한 난이도였다.

 

초반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서 1번 문제를 푸는 데에 1시간 넘게 사용했다.

그 후에 문제들은 집중해서 풀었는데, 그 결과 2솔에 한 문제는 마지막 조건문을 완성하지 못했다.

 

요기요는 클린코드도 보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지 않은 편이었다.

시간 부족으로 코드도 지저분하고, 히든 케이스는 고려하지 않았고, 포트폴리오도 부족하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다.

 

응시 언어가 java인 점과 영어 문제라는 점, 다른 일정들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봤으니, 

참여한 것에 의의를 둔다!

 

 

반응형

댓글